핫타임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수 '보드게임과 함께하는 마음 소통 day' 실시

11월 11일,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5:27]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수 '보드게임과 함께하는 마음 소통 day' 실시

11월 11일,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15:27]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수 「보드게임과 함께하는 마음 소통 day」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1월 1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수 '보드게임과 함께하는 마음 소통 day'’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유치원 교사 및 초등교사 26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장에서 통합교육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수는▶ 소개 및 ice-breaking ▶ 보드게임 활동방법 소개 ▶보드게임 활동 및 체험의 순서대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의 특별한 점은 선생님들끼리 보드게임을 알아보고 직접 배워보며 실제적으로 통합교육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는 점이다.

보드게임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협력과 선의의 경쟁을 배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최근 동향에 맞춰 보드게임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함께 어울리고 즐거운 교실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들을 앞으로 점차 늘려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