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수시, 제26회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관내 장애인 종목 선수 등 850여 명 참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2:02]

여수시, 제26회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관내 장애인 종목 선수 등 850여 명 참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3 [12:02]

▲ 여수시, 제26회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26회 여수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도전을 통해! 장애를 넘어!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렸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관내 장애인 종목 선수와 관계자 등 850여 명이 참가했다.

첫째 날은 플로어컬링, 슐런, 플라잉디스크 등 체험 종목을 진행하고, 둘째 날은 골볼, 론볼, 보치아 등 정식 대회 종목이 진행됐다.

개회식에 앞서 진행된 식전 공연에는 시립국악단과 초청 가수의 무대로 분위기를 고조했으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마스코트 ‘다섬이’의 깜짝 등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장애인 종목 선수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문수동, 미평동 등 주요 거점에서 대회장까지 공용차량을 운행했으며, 대회 기간 의료진을 상시 배치해 선수 안전을 살폈다.

이날 정기명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한계를 뛰어넘어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들이야말로 오늘의 주인공”이라며 “체육활동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불편함이 없도록 든든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