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시중원도서관, AI 문학과 수강생 작품이 어우러진 전시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2:29]

성남시중원도서관, AI 문학과 수강생 작품이 어우러진 전시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3 [12:29]

▲ 중원도서관은 오는 21일까지 1층 로비에서 AI와 문학 전시회를 운영한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은 제38회 성남문화예술제 시민백일장 입상을 기념해 AI와 문학을 주제로 한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앞서 중원도서관 ‘시(詩)작(作)하는 글쓰기’ 문화교실 수강생 중 5명이 제38회 성남문화예술제 시민백일장 공모전에서 시 부문 장원 등 입상의 쾌거를 이룬 것을 기념하는 자리다.

전시회에서는 시 부문 장원인 임종보 수강생의 ‘2미터 세상’을 포함한 수강생 입상작을 전시하며, 문화교실 지도강사인 현혜식 시인의 작품도 함께 소개된다.

또한, 중원도서관은 수상작을 기반으로 생성된 AI 아트도 전시하며 문학과 인공지능이 융합된 창작물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은 AI 체험존을 통해 직접 AI와 상호작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울러 AI 아트를 생성해 볼 수 있는 드로잉 놀이터와 ON·OFF 음악감상실도 운영된다.

지난달 진행된 디지털 특강 ‘AI 음악 누구나 작곡가’ 수강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AI가 만들어내는 음악과 아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전시 관람과 체험은 중원도서관 1층 로비를 방문하면 상시 가능하다.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입상한 수강생들에게 큰 격려가 될 뿐만 아니라, 도서관 이용자들에게도 AI와 문학이 만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을 소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