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가평군, 2025~2026년 도종합체전 성공개최 협약

숙박·외식업소 유관단체와 협력해 바가지요금 근절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1:52]

가평군, 2025~2026년 도종합체전 성공개최 협약

숙박·외식업소 유관단체와 협력해 바가지요금 근절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4 [11:52]

▲ 가평군, 2025~2026년 도종합체전 성공개최 협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가평군은 13일 2025~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숙박·외식업 유관단체와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와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가 내년 4~5월에 열리는 가운데, 선수단의 원활한 예약 지원과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한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가평군은 가평군 소상공인연합회, 대한숙박업중앙회 가평군지부, 한국농어촌민박중앙회 가평군지회, 가평군 야영장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북부지회 가평군지부 등과 함께 △예약 거부 및 불공정 요금 방지 △위생적이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가평군은 체육대회 기간 중 선수단의 사전 예약에 최우선으로 협조하며, 숙박시설의 경우 선수단들에게 연박 시 추가 금액을 요구하거나 대실을 위한 퇴실 요구를 금지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적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적정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손님맞이에 앞장설 대회 참여업소를 지난 1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모집했다.

이와 함께, 군은 대회 기간 동안 업소의 숙박 요금과 음식 가격을 대회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선수단 예약에 협조하는 참여업소에는 종량제봉투 및 이동 경사로 대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요금표 게시 여부와 과도한 요금 청구를 점검하고, 위반 사례가 적발될 경우 시정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단과 관광객에게 ‘다시 찾고 싶은 가평’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숙박·외식업소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