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군-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문화 확산 위한 협약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1:42]

연천군-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문화 확산 위한 협약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4 [11:42]

▲ 연천군-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문화 확산 위한 협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연천군은 13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생명 나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나눔의 사회적 가치실현 및 헌혈문화를 확산시키는데 협력하고자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연천군은 정기적인 헌혈에 참여하는 동시에 헌혈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를 위한 첫 번째 활동으로 12~13일 연천군공무원노동조합과 공무직노동조합이 군청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진행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코로나19 펜데믹의 영향으로 헌혈자수가 줄어들고,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을 줄 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천군 700여 공직자들의 수고로움을 통해 자발적인 헌혈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기홍 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혈액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연천군의 업무협약에 감사드리며, 우리 서울동부혈액원은 헌혈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생명 나눔을 통한 인도주의 실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