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수능일에 안전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캠페인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09:04]

안산시, 수능일에 안전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캠페인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5 [09:04]

▲ 안산시, 수능일에 안전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캠페인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을 맞아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안전한 교육도시 안산 만들기’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학교폭력, 교권 등 교육 안전 분야 대응을 위한 교육안전 민·관 합동 TF를 출범해 운영하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급증하고 있는 딥페이크, 마약, 도박, 중독 등 다양한 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고 사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일을 맞아 안산시를 비롯해 ▲단원보건소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재)안산인재육성재단 ▲단원·상록경찰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딥페이크 범죄 예방 캠페인 등 안전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 지도위원,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중심으로 안산문화광장 일대의 청소년 유해업소를 방문, ▲청소년 대상 주류, 담배, 유해 물건 등 판매금지 위반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및 주류·담배판매 금지 표시 이행 여부 등의 점검도 함께 실시됐다.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은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청소년 보호를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해 보다 안전한 교육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