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관내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각 학교에 전자칠판 등 디지털 기기 전폭 지원

‘학교 환경개선 사업’ 대폭 확대로 정보화기기 적극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6:00]

과천시, 관내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각 학교에 전자칠판 등 디지털 기기 전폭 지원

‘학교 환경개선 사업’ 대폭 확대로 정보화기기 적극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5 [16:00]

▲ 신계용 과천시장이 과천문원초등학교에서 펼쳐진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에 참여해 아이들과 소통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는 내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중점 사업의 하나로 관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전자칠판 등 디지털 기기를 전폭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간 과천시는 시 자체 재원으로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소규모 학교 환경 개선사업을 학교 시설물 중심의 기능 보강과 노후화 개선에 중점을 두었으나 교육 현장의 변화와 학생 욕구를 반영하여 정보화기기 지원으로 그 영역을 대폭 확대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2025년도 부터는 관내 각 학교의 디지털 교육 환경 정도에 따라 수요를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전자칠판 등 정보화 기기를 지원하는 등 다양화를 꾀한다.

과천시는 이를 통해 각 학교가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갖추고, 다양한 교수 방법을 활용해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첨단과학 분야 교육의 접점을 확대하여 학교 수업의 질적 향상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안양과천교육청과의 사전 협의와 소통으로 사업 지원의 파급 효과를 더욱 높이고 각 학교장의 재량을 확대하여 효율적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그밖에도 시는 경기도교육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대응사업으로 노후된 학교 시설물 및 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하여 연계 추진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우리 과천 학생들이 4차 산업 시대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디지털 교육 인프라 구축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청, 학교, 학부모들과 열린 소통을 통해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