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북구형 저출생 극복 정책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강진군 공공산후조리원 및 공공형 실내 놀이터 방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7 [16:28]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북구형 저출생 극복 정책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강진군 공공산후조리원 및 공공형 실내 놀이터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7 [16:28]

▲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북구형 저출생 극복 정책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 북구의회 ‘북구형 저출생 극복 정책연구회’가 지난 14일 전남 강진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연구회는 산모와 신생아의 통합 건강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안전한 출산을 돕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강진군의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북구에 맞는 저출생 극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견학을 추진했다.

연구회 의원들은 강진의료원의 공공산후조리원의 운영 현황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해 청취한 후 강진의료원 원장 등과 함께 산후조리원을 둘러보며 출산과 산후 돌봄 연계 방안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고려청자 디지털박물관 내 공공형 실내 놀이터 방문‧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시설을 도입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예원 의원은 “전국적인 저출생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선진지 견학을 통해 우수사례들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저출생 극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연구 활동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형 저출생 극복 정책연구회’는 황예원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영순, 고영임, 임종국, 정달성, 정재성 의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12월까지 연구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