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별빛 소통’ 가족캠프 운영

15일부터 2일간 캐리비안캠프서…7가족 천체관측, 캠프파이어,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7 [12:30]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별빛 소통’ 가족캠프 운영

15일부터 2일간 캐리비안캠프서…7가족 천체관측, 캠프파이어,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7 [12:30]

▲ 용인특례시는 15일부터 2일간 캐리비안캠프에서 드림스타트 '별빛 소통'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용인특례시는 15일 처인구 포곡읍에 위치한 캐리비안캠프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한부모·조손 가정을 위한 ‘별빛 소통’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캠프를 마련했다.

이번 캠프에는 드림스타트 아동 7가족(총 18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부모교육,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천체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부모교육을 받은 한 참가자는 “강사님이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 해결법과 소통 방법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아동은 “캠프파이어도 너무 재미있었고, 특히 하늘의 별을 보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을 보니 프로그램을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