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추운 겨울 녹이는 따뜻한 생일상” 과천시 부림동,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 생신상 차림

지역 상인들과 협력해 취약계층 지원 첫 행사 진행…따뜻한 생신상과 선물 꾸러미로 온정 나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5:13]

“추운 겨울 녹이는 따뜻한 생일상” 과천시 부림동,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 생신상 차림

지역 상인들과 협력해 취약계층 지원 첫 행사 진행…따뜻한 생신상과 선물 꾸러미로 온정 나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8 [15:13]

▲ 과천시 부림동,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 생신상 차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 부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8일, 부림동 주민센터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초대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마음을 담은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부림동주민자치위원회, 과천상점가 상인회, 오렌지나무(주) 간 체결된 취약계층 지원 협약에 따른 첫 번째 행사로 마련됐다.

부림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행사를 주관하며 미역국을 준비했고, 과천상점가 상인회는 생신상 음식을, 오렌지나무(주)는 행사 경비를 후원하며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어르신들은 따뜻한 생신상을 함께하며 겨울철 안부를 나눴고, 떡과 꽃 바구니 등 선물 꾸러미를 받으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들에게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생신상 음식을 전달하며 안부를 챙겼다.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혼자 지내며 외로움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따뜻하게 챙겨주어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건욱 과천상점가 상인회장은 “생신상을 통해 어르신들게 따뜻함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부림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해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가겠다”라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내비쳤다.

윤기만 과천시 부림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어르신들께 소소한 행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뜻을 모아 지역 사회에 더욱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