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평가 우수상 수상…'12년 연속 쾌거'

농민기본소득, 영농 부산물 처리 자원화 사업 등 농정 시책 추진 성과 인정받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09:07]

안산시,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평가 우수상 수상…'12년 연속 쾌거'

농민기본소득, 영농 부산물 처리 자원화 사업 등 농정 시책 추진 성과 인정받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09:07]

▲ 안산시,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평가 우수상 수상…‘12년 연속 쾌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4년 농정업무평가에서 1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 평가는 매년 도내 농업 경쟁력 확보와 함께 농어업의 진흥과 농어업인 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기 위해 시행된다.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개 그룹(도농형, 도시형)으로 나누어 농·축·수산 33개 분야로 평가하고 있으며 그룹별 선정된 우수 시·군에는 표창 및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안산시는 도시형인 2그룹에 속해 1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농정행정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안산시는 농정예산 지원, 농민기본소득,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등 다양한 농정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영농 대행 및 영농 부산물 처리 지원화사업을 특수시책으로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박구범 농업기술센터소장은 “1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농업인 등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안산시의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적극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