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인창동새마을부녀회, 홀로 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김장 나눔행사 개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함께 어르신 30명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3:18]

구리시 인창동새마을부녀회, 홀로 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김장 나눔행사 개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함께 어르신 30명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3:18]

▲ 구리시 인창동새마을부녀회, 홀로 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김장 나눔행사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인창동행정복지센터는 19일 인창동새마을부녀회(회장 정정선)와 인창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담근 배추김치와 총각김치, 갓김치 등을 저소득 홀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 “홀로 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창동 민관협력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추진하는 새마을부녀회 밑반찬 조리 봉사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구리시새마을회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의 후원이 있었으며,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가족의 부재로 외롭게 생활하시는 30명의 어르신에게 전달되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돌봄을 강화했다.

정정선 인창동새마을부녀회장은 “겨울철 밑반찬 부족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도움이 되는 선물을 해드리고 싶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뜻을 함께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새벽부터 함께 장을 보며 봉사에 동참해 주신 회원들과 동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해 봉사자들을 격려한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창동 새마을 가족들의 지역을 사랑하는 온정의 마음이 홀로 어르신들께 잘 전달되어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어렵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행정을 펼쳐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