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동구동, 겨울철 안전한 도로 이용 위해 사전 점검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으로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 확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1:35]

구리시 동구동, 겨울철 안전한 도로 이용 위해 사전 점검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으로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 확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1:35]

▲ 구리시 동구동, 겨울철 안전한 도로 이용 위해 사전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동구동행정복지센터은 겨울철 도로의 안전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겨울철 제설 대책을 마련하고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동은 곧 다가올 겨울철을 대비하여 1톤 제설제 살포기, 넉가래와 눈삽 등 제설 장비를 점검하고, 주요 급경사 구간과 인도 등 사고 위험이 큰 지역에 제설함 16개소를 배치했다.

또한, 갑작스러운 강설 시 눈길과 빙판길에 대한 신속한 제설 작업을 위해 제설함에는 제설제와 모래주머니 등을 비치하여 주민 누구나 사용가능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동구동 지역은 관내 56개 통으로 이루어져 강설 시 이면 도로와 인도 제설 구간이 약 14km에 달해, 강설에 따른 비상근무 발령 시 도로 결빙과 적설 상황에 따라 사전 대비가 가능하도록 제설 살포 코스를 꼼꼼히 숙지했다.

김건영 동구동장은 “주민들이 겨울철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강설과 결빙이 예상되는 기상 상황에 맞춰 적시에 제설 작업을 시행하여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