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금곡동, 설해 대비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5:53]

남양주시 금곡동, 설해 대비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5:53]

▲ 남양주시 금곡동, 설해 대비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양정설해전진기지 공터에서 제344차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염화칼슘을 혼합한 제설용 모래주머니 약 1,000개를 제작했다.

이번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은 금곡동 자율방재단(대표 김성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참여해 올겨울 강설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자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제작된 모래주머니는 제설 차량 진입이 어려운 마을안길과 급경사로 등에 배치해 도로 결빙 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성규 단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안전사고를 대비해 모래주머니 제작 등 다양한 방재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의태 센터장은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에 힘써주신 금곡동 자율방재단원들께 감사드리며, 겨울철 주민 불편이 없도록 제설 자재와 장비를 철저히 점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은 내가 치운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겨울철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