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년 속초시 사회적고립 및 고독사예방 포럼 개최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 발돋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09:38]

2024년 속초시 사회적고립 및 고독사예방 포럼 개최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 발돋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09:38]

▲ (지난해) 고독사 제로도시 선포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속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병선, 하종수)는 11월 21일 농협하나로마트 엑스포 지점에서 2024년 속초시 사회적고립 및 고독사예방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 고립의 예방과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독사 예방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모든 근원이 되는 외로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50여 명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주제강연,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강연은 정치철학자로 활동하며 ‘외로움의 습격’을 집필한 김만권 씨가 ‘디지털시대의 능력주의, 그리고 외로움’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이후 속초유케어센터 최철재 센터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고립, 고독사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이날 개회사를 맡은 이병선 속초시장은 “고독사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노력을 구체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포럼의 지속적인 개최와 협력체계의 강화는 고독사 문제 해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