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주시, 2024년 제7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 개최

우수사례 수상 및 추진 성과 공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0:58]

경주시, 2024년 제7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 개최

우수사례 수상 및 추진 성과 공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10:58]

▲ 경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주시는 21일 시청 알천홀에서 2024년 제7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호준 경주시부시장 비롯한 임활 시의회 부의장, 김동엽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임영석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계기관,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는 민·관이 함께하는 읍면동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 추진 실적 평가를 통한 표창과 우수사례 추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민관 나눔의 메시지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시상, 우수사례 발표, 위원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은 우수읍면동 부문에 △용강, 황성(권역형) △동천(기본형) △황오, 산내(일반읍면동) △천북(농어촌특성화형)이, 우수사례 부문에는 △용강(아름다운 동행상) △선도, 황성(나눔희망상)이 선정됐다.

또 지역특화사업 우수부문은 감포읍‧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포함해 민간인 12명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퍼포먼스는 탄탄한 복지안전망을 통해 누구 하나 소외됨 없이 다 같이 복지안심 도시 경주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손피켓을 들며 힘찬 구호를 외치며 진행됐다.

읍면동협의체 위원 교육은 김석중 키퍼스코리아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사회적 고립가구와 고독사 예방’ 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공동체 회복과 인적 안전망 구축의 중요함을 상기 시켰다.

송호준 부시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사회적약자 발굴과 지원으로 복지안심도시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 희망복지지원단은 15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각 읍면동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조직·운영 되면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민간 네트워크 조직으로 지역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