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K-베트남 밸리 조성을 위한 다중언어 이해교육 실시

2024 글로벌 랭귀지 클래스(Global Language Class)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1:38]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K-베트남 밸리 조성을 위한 다중언어 이해교육 실시

2024 글로벌 랭귀지 클래스(Global Language Class)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11:38]

▲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18일부터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랭귀지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발전특구 ‘K-베트남 밸리’조성 및 이주사회에 대비한 교육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다중언어 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랭귀지 클래스는 다중언어 학습 기회 확대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베트남어를 포함한 다양한 외국어를 원어민 강사와 1:1 화상수업으로 진행된다. 20분 수업을 기준으로 주 3회, 2025년 2월말까지 학생 개인별 45차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문화적 이해와 국제 감각을 키우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봉화교육지원청은 이주 사회에 대비한 모두를 위한 교육 환경 조성을 목표로 2024년 교육발전 특구시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다중언어 이해교육은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받고 있다.

봉화교육지원청 이영록 교육장은“글로벌 랭귀지 클래스를 통해 우리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접하고,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봉화의 교육 발전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