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작구의회, ‘동작구 역사문화 연구모임’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7:00]

동작구의회, ‘동작구 역사문화 연구모임’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2 [17:00]

▲ 22일 구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동작구 문화유적지 활용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동작구 역사문화 연구모임’은 22일 구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동작구 문화유적지 활용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모임은 동작구의 주요 문화 유적지 심층 연구와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7월 구성되어, 문화유적지 활용방안 간담회 개최, 관내 주요 문화유적지 답사, 정선·여주 문화관광 우수사례 현장 탐방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김효숙 대표의원과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이 참석하여 그동안의 연구 활동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한강변 역사문화 잠재 역량을 활용한 역사문화 관광벨트 조성 방안, 구간별 문화유적 활용 방안 등을 제시하며 의견을 나눴다.

김효숙 대표의원은 “동작구의 역사문화자원 활용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모색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연구 결과가 정책 발굴로 이어져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유산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