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옹진문화원, 2024년 제1회 옹진문화예술인의 밤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8:29]

옹진문화원, 2024년 제1회 옹진문화예술인의 밤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29 [18:29]

▲ 옹진문화원, 2024년 제1회 옹진문화예술인의 밤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옹진문화원은 29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2024년 제1회 옹진문화예술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옹진군 문화예술인 및 문화원 회원 250여명을 비롯하여 문경복 옹진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이의명 옹진군의회 의장, 신영희 인천시의원, 김영진 옹진군의회 부의장, 김규성·김택선·이종선·백동현 옹진군의원, 신동욱 인천광역시문화원연합회장, 각 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되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과 입상단체의 발표 공연을 통해 단순한 기념행사가 아닌, 옹진군이 가진 문화적 가능성과 예술적 잠재력을 한껏 끌어올리는 시간이었다.

특히 행사를 앞두고 옹진군 각 면에서는 공연 경진이 진행되었으며 관현악, 전통악기, 밴드, 무용 분야로 나뉘어 열린 경연은 지역 예술인들의 기량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경연 결과 △관현악 분야 연평면 구룬나루금관악앙상블 △전통악기 분야 덕적면 덕적사랑예술단 △밴드 분야 영흥면 한마음엔터 Y밴드 △무용 분야 영흥면 어엿비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 수상팀은 본 행사에서 수상자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북도면 바다소리 앙상블이 중국 전통악기 ‘얼후’로 선보인 특별공연은 색다른 매력으로 현장을 더욱 빛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문화 발전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는 문화진흥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어 △옹진군수표창 덕적면 김용준 △옹진군의회의장표창 영흥면 김선주 △국회의원표창 연평면 김정선 등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문화예술동아리 4개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 등 12개팀에 대한 옹진문화원장의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되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이번 행사는 지역 예술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자리일 뿐 아니라, 옹진 문화예술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옹진군은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지역 발전의 핵심 축으로 삼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