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속초시 노학동 주민자치위, 탄소중립 실천 홍보 스티커 배부 및 표지판 설치

민간 주도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2/04 [09:11]

속초시 노학동 주민자치위, 탄소중립 실천 홍보 스티커 배부 및 표지판 설치

민간 주도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2/04 [09:11]

▲ 속초시 노학동 주민자치위, 탄소중립 실천 홍보 스티커 배부 및 표지판 설치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속초시 노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2월부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동참 스티커를 배부하고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의 올바른 배출 요령을 안내하는 표지판을 설치하며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노학동 관내 음식점과 숙박업소 700개소를 방문하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동참 스티커를 배부한다.

또한, 31개소의 쓰레기 집하장에는 올바른 분리배출 동참을 독려하는 표지판을 직접 설치하며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그간 노학동 사회단체는 속초시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며 민간에서 주도하는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왔다.

특히, 주민이 직접 수거한 폐알루미늄 캔 2천여 개를 활용해 지역 작가와 협업하여 탄소중립 상징물을 세우고 기후 위기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주민이 직접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미경 노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2024년도 탄소중립 실천 주민 홍보 마지막 사업을 잘 추진해 기후 위기에 주민들이 함께 대응하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며, “내년에도 기후 위기 인식을 제고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 홍보와 더불어 동 단위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다짐했다.
기자 사진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