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천군민장학회, 대창고등학교 학생회로부터 장학금 기탁 받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04 [06:19]

예천군민장학회, 대창고등학교 학생회로부터 장학금 기탁 받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04 [06:19]

예천군민장학회는 3일 대창고등학교 학생회로부터 장학금 70만 원을 기탁 받았다.

 

대창고등학교는 지난해 11월 26일 학생회 주관으로 진로체험 및 송대축제를 개최해 각 반별로 메타버스, 영상미디어, 생명과학 등 본인들의 희망 진로와 관련된 테마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진로체험에 참여한 학생들 참가비와 각종 물품, 교재 등 자발적으로 기부해 직접 운영한 바자회 수익금과 교직원들 기부금이다.

 

이재훈 학생회장은 “학생들이 처음 주도해 준비한 축제로 조금 미비한 부분이 있었지만 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즐겁게 참여한 축제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뜻깊게 모은 금액을 예천군민장학회에 기탁해 장학기금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장학회에서도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힘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이사장은 “예천의 전통이 스며든 대창고등학교 학생들이 열심히 모은 수익금과 교직원들 기부금을 예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예천군민장학회는 대학생 장학금 외에도 관내 3개 고등학교에 명문고 육성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청소년들이 학업으로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43명에게 3천5백만 원을 지원하고 오는 3월 명문고 육성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