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등학교, 환경체험(인삼 고추장 만들기) 보고, 만지고, 느끼며 즐거움과 지혜를 배우는 프로그램서로 협력하여 고추장 만들기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배려와 나눔의 마음 신장
궁평초등학교는 지난 1월 6일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푸르내마을 환경체험 프로그램(인삼 고추장 만들기)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푸르내마을 체험학습장에서 학교로 찾아오는 프로그램이고 청산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을 학생들이 보고, 만지고, 느끼며 즐거움과 지혜를 배우기 위해 기획하였다.
이번 인삼 고추장 만들기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4명씩 1조를 이루어 인삼 조청물에 청국장 가루, 고춧가루, 소금을 친구들과 함께 저어서 고추장을 만들었다. 또한 직접 만든 고추장에 단호박 가래떡을 찍어서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지역에 나온 농산물을 가지고 직접 고추장을 만들어 보고 가래떡도 친구들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즐거웠던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강혜연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자연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궁평초등학교는 2022학년도에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학습장에 가서 다양한 환경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