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공고, 제2회 논산시 지자체와 함께하는 취업지원체제 협의회 개최논산계룡교육지원청, 친절전문 강사 초청 전직원 연수 실시
논산공업고등학교는 지난 6일 논산 NS웨딩홀에서 2021학년도 제2회 논산시 지자체와 함께하는 취업지원체제 협의회를 개최했다.
본 협의체는 지난 2020학년도부터 충남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논산공업고등학교가 주관으로 충남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시기업인협의회, 논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논산 5개 직업계고가 참여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이진구 교육장, 충남교육청 미래인재과 김준태 과장, 논산시청 행복도시국 김기봉 국장, 논산고용센터 강주욱 팀장 등이 참석해 2021학년도 논산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포함한 본 협의체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2022학년도 논산시 직업계고 졸업생의 고용시장 안정화를 위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방안을 모색했다.
논산시기업인협의회 김중윤 회장은 “논산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에 정착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기업에서도 어린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으며 이에 각 기관 참석자들은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으로 뜻을 모았다. 논산시청 행복도시국 김기봉 국장은 “논산형 지역 상생 일자리 추진과 더불어 논산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에 유치될 우수기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