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같이의 가치’실천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줄인다! 시흥시 신천동,‘행복마을 이야기’ 전자책 배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09 [21:09]

‘같이의 가치’실천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줄인다! 시흥시 신천동,‘행복마을 이야기’ 전자책 배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09 [21:09]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송현수, 민간위원장 정미순)는 지난 12월 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식지 ‘신천동 행복마을 이야기’를 제작해 후원자 및 관련 단체에 배포했다.

 

‘2021 신천동 행복마을 이야기’는 공공, 민간위원장의 인사말 및 지난 1년간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영상, 2022년도 사업계획, 위원 및 사례관리 담당자 소감문, 후원자들에 대한 감사문으로 구성됐다.

 

‘행복마을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한 해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위한 유관기관 간 업무협약 및 쓰레기 집 청소, 후원자 발굴을 통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정미순 민간위원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발굴하지 못한 사각지대가 많아 더욱 적극적인 발굴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22년에는 ▲위기가구 발굴사업 ▲복지대상자 결연 사업 ▲자체 긴급지원 사업 확대 ▲마을특화 실태조사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후원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2022년에도 이웃이 이웃을 돕는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신천동 마을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