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규석 기장군수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사업지 방문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0 [18:45]

오규석 기장군수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사업지 방문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0 [18:45]

오규석 기장군수는 10일 오후 2시경 기장군 중점 추진사업 중 하나인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지’를 방문해 그간 추진사항을 확인하고 현장점검에 나섰다.

‘철마도시농업공원’은 부산시 최초의 도시농업공원으로 시비 23억 7천만원, 군비 173억 3천만원 총 197억원을 들여 기장군 철마면 장전리 263번지 일원 27,254㎡(약 8,244평)에 조성되며, ▲시민분양텃밭 ▲농업체험센터 ▲자연학습장 ▲잔디광장 ▲스마트팜 등이 들어선다. 현재 실시설계 용역 진행 중이며 오는 6월경 실시계획 인가와 동시에 착공해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철마도시농업공원’은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과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축제와 생태교육, 휴식공간 등 도시농업을 테마로 하는 상징적 종합체험공간을 제공해 도시농업의 가치 확산과 도농상생을 위한 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공원이 조성되면 분산되어 운영하던 어린이공영텃밭과 시민분양텃밭, 미래형농업체험관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공원을 바라보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이 조성돼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배움의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오규석 군수는 “도서관과 문화체험시설이 없는 철마지역에 도서관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이 조성돼 주민들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애써 달라”며 “도시농업공원이 조속한 시일 내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