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군, 2022년 농촌자원분야 시범사업 1월 26일까지 신청

농업활동 안전환경 조성사업 외 2개 사업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08:31]

남해군, 2022년 농촌자원분야 시범사업 1월 26일까지 신청

농업활동 안전환경 조성사업 외 2개 사업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17 [08:31]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이번 달 26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2022년 농촌자원분야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신청 받는 사업은 ‘농업활동 안전환경 조성사업’, ‘근골격계 질환 예방 농작업 보조구 보급 시범사업’, ‘농가맛집 육성시범 사업’이다.

 

‘농업활동 안전환경 조성사업’은 1개소에 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된다. 기계화 되기 어렵고 신체에 무리가 오는 농작업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선 할 수 있는 보조구와 피복장비를 보급하는 한편 농작업 능률향상을 위한 시설 설치 등이 이루어진다. 노령화 되고 밭작물을 많이 재배하는 마을에서 신청 가능하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 농작업 보조구 보급 시범사업’은 1개소에 2천만원이 지원되며, 고령화된 농촌사회 농업인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원내용은 예방교육, 농작업 환경분석 후 개선을 위한 보조구 보급, 자체평가회 등이다.

 

특히 업체에서 신규 개발한 보조구 중 효과는 검증되었지만 홍보 부족으로 확산되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근골격계 질환 예방 관리를 희망하는 농촌마을 또는 작목반(5인이상, 65세 이상 노인이 많은 마을 우선)이다.

 

마지막으로 ‘농가맛집 육성시범 사업’은 1개소에 5천만원을 지원하며 지역식자재와 문화를 상품화 하여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메뉴개발을 위한 컨설팅, 시설개선, 기자재 구입 등이다.

 

지원대상은 지원조건을 구비한 2농가 이상의 공동 참여자(영농조합법인 등)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