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코로나 적극 대응 온라인 사업,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등 청년 아이디어 사업 공모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07:06]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코로나 적극 대응 온라인 사업,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등 청년 아이디어 사업 공모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1/17 [07:06]

서울 강북구가 ‘2022년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2월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에게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의 자기 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능력 개발 및 자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별 최대 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공모주제는 ▲코로나 상황 대응 온라인 적극 활용 가능한 사업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등의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 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2월 8일(화), 18시다.

 

강북구는 지난해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정책 정보안내 온라인콘텐츠 ‘강북에쎈쓰’ ▲강북의 청년을 잇는 ‘강북브릿지’ ▲쓰레기 사진전 ‘모로하지’ ▲강북구 청년 예술인 소개 ‘삶은달걀’ ▲플라스틱 러너의 환경메이트 ‘플라스틱러너’ 등 총 8개 사업을 선정·지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역량 강화에 출발점”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