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례군,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마련

요양보호사자격증반, 남성생활요리, 라인댄스 등 12개 강좌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3:36]

구례군,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마련

요양보호사자격증반, 남성생활요리, 라인댄스 등 12개 강좌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1/17 [13:36]

전남 구례군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2022년 구례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과 취?창업 지원을 위한 직업훈련과정과 능력개발 프로그램 및 건강교실 등 12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년 교육 과정은 참여자의 만족도 및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정리수납전문가과정, 치매예방관리 전문가과정, 고전민화, 예쁜리스만들기(야간), 바늘이랑 실이랑, 남성생활요리, 생활도예, 퓨전장구교실, 노래교실, 라인댄스(야간), 요가(야간) 등 총 12개 반이다

특히, 작년부터 실시한 요양보호자 자격증반은 고령화 사회와 가족 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구인·구직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유망 자격증 중 하나로 총 61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25명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신청방법은 모집 기간 내 여성문화회관 본인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방문 시 신분증과 코로나 접종완료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또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하여 모든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거리두기를 고려한 반별 수강인원 제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경력단절여성과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능력개발과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통한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