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녹양동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0:43]

의정부시 녹양동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18 [10:43]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1월 17일 녹양동새마을부녀회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직접 우려낸 사골육수와 떡국떡이 담긴 떡국세트 100상자를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는 설 명절 전 100일 동안 릴레이식 모금 운동을 전개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후원 참여를 이끌어 내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으로, 이번에 기탁받은 떡국세트는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가구에 전달했다.

 

전춘화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건강하게 겨울 잘 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사골육수를 만들었다”며 “특히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은 명절에 더 쓸쓸하실 것 같아 작은 정성이나마 따뜻한 떡국 드시면서 마음의 위안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양동새마을부녀회는 된장, 고추장, 열무김치, 삼계탕 등 지속적인 나눔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공원 및 거리 대청소, 하천살리기 운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녹양동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이미현 녹양동장은 “늘 녹양동을 위해서 애써주시고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이른 새벽부터 고생하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가득한 떡국세트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고, 새해에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따뜻한 녹양동이 되도록 세심하게 잘 살피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