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시, 모두가 즐기는 생활체육, 시민건강 쑥쑥

생체지도자 배치, 스포츠강좌 지원 등 생활체육 활성화 주력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0:40]

김천시, 모두가 즐기는 생활체육, 시민건강 쑥쑥

생체지도자 배치, 스포츠강좌 지원 등 생활체육 활성화 주력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18 [10:40]

김천시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 체력 및 건강증진을 위해 일반·어르신·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를 배치,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 등 생활체육 관련 사업으로 총 5억여 원을 지원하고 있다.

 

생활체육지도자 사업은 시민들이 원하는 장소를 신청을 받아 체육지도자를 배치하여 스포츠의 접근성을 높이는 사업으로 일반 생활체육지도자는 국민체육센터 등 11개소에서 10개 종목, 어르신 생활체육지도자는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등 22개소에서 14개 종목 수업을 진행하고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는 김천시장애인복지관 등 7개소에서 10개 종목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23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작년 8만원 → 8.5만원으로 지원금 증액 및 8개월 → 10개월로 지원기간을 확대하여 자라나는 유·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추운 날씨 및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각종 체육대회 및 체육활동이 줄어들고 있지만, 시민들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김천시체육회 등 관련 기관과 협조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만19세부터 만64세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의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장애인스포츠 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1월 19일까지 신청 받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