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한국어 디딤돌과정 운영

다문화 학생이 한국어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기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06:42]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한국어 디딤돌과정 운영

다문화 학생이 한국어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기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19 [06:42]

충청북도국제교육원은 중도입국 청소년과 외국인 학생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한국어 디딤돌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가정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어 디딤돌과정을 학령기에 따라 초등과정과 중등과정으로 2021년 6개 반에서 2022년 8개 반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올해 12월 16일까지 주 5회(월~금/오후 2시~5시) 운영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진입을 준비하고 있는 다문화학생?중도입국 청소년?외국인 가정 자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등과정은 초등학교에 재학 또는 취학 예정인 다문화학생을 대상으로 기초, 초급, 중급, 고급, 학습한국어로 운영한다

 

이 과정은 생활지도와 교과 연계 학습 지원을 통한 기초학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중등과정은 공교육 진입 전 중·고등학교 학령의 다문화?중도입국?외국인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 과정은 한국어 교육, 한국문화 체험, 학교와 사회 적응을 위한 교육, 진로진학상담 등 공교육 진입 전?후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오영록 원장은 “긴 겨울방학으로 큰 공백이 예상되는 중도입국?외국인 가정 학생을 위해 1월초 ‘한국어 디딤돌과정’을 개강하여 한국어 조기 습득을 도와주고 있다. 학생에 용기와 자존감을 주어 행복한 세계시민으로 육성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