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를 위한 종사자 연찬회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5:02]

함안군,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를 위한 종사자 연찬회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20 [15:02]

함안군은 20일 함안군 청소년수련관 2층에서 청소년 수련시설 활성화를 위한 종사자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조근제 군수, 주민복지과장, 관계공무원을 비롯해 청소년수련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문화의 집 종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찬회는 2022년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계획 등 정보 공유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시설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각 시설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된 교육 환경에 따른 시설 운영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학업뿐만 아니라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선호도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조근제 군수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된 청소년들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 큰 상황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현장 관계자들과 충분히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간을 제공하고자 청소년 수련관(055-585-7367), 청소년 문화의집을 위탁 운영 중이다. 아울러 청소년전문상담기관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