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1년 주민자치회 운영 결과 보고 및 2022년 주민자치회 연간 운영계획을 심의하는 한편 2022년 지역주도형 자치사업 등 올해 주요 현안사업의 구체적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공모사업인 주민자치회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해 11월 발기인 총회 후 설립인가 신청을 했으며, 올해 3월경 설립인가 승인을 앞두고 향후 운영방안에 대하여 더욱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강신훈 주민자치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추진, 해바라기 군락지 조성, 김장김치 나누기, 자매교류, 농산물 판매, 아림1004기부 등 각종 사업들을 분과별로 추진해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위천면 주민자치회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모두가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동복 위천면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에 있어 주민자치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추세이다”며 “2022년 임인년 새해에도 위천면의 더 큰 도약을 위하여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