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국립대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창원청년비전센터 업무협약 체결

청년 인재 양성 및 상호 발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하기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09:12]

경상국립대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창원청년비전센터 업무협약 체결

청년 인재 양성 및 상호 발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하기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0 [09:12]

▲ 경상국립대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창원청년비전센터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국립대학교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과 창원청년비전센터는 10월 29일 창원청년비전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년 인재 양성과 상호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공동으로 청년 정책 개발 및 데이터 분석 교육을 강화하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청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련 행사를 공동 개최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 기반 청년 정책 개발 및 연구 협력 ▲청년 대상 데이터 분석 교육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빅데이터 관련 청년 행사 공동 개최 ▲온·오프라인 교육 체계 공유 ▲보유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이다.

배성문 빅데이터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청년들이 첨단 분야 전문역량을 갖추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데이터 및 AI 분야 관련 기본교육 및 실무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창원청년비전센터 박정의 센터장은 “창원의 청년들이 빅데이터 및 AI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다양한 기회를 얻어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빅데이터 사업단과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