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신곡권역, 신년 업무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03 [11:33]

의정부시 신곡권역, 신년 업무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03 [11:33]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27일 신곡2동주민센터 4층 동오홀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 도의원, 시의원 및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신년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권역국장의 2022년 주요 현안 사업 보고,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심진주 권역국장은 업무 보고를 통해 푸르고 안전한 신곡1동 만들기, 생애주기별 눈높이맞춤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관내 빈집 안전점검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 예정이며, 특히 동막골 등산로 터널 보수공사 등 주민참여 예산으로 편성된 9건의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업무보고에 이어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각종 시 현안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곡권역은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부지로 거론되는 장암동을 포함하고 있어, 해당 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타 지자체의 면허시험장 유치 경쟁 사례를 예로 들며 면허시험장은 결코 혐오시설이나 기피시설이 아닌 지역 경제 활성화 요인임을 강조하고, 특히나 의정부시로서는 개발제한구역 해제라는 추가적 이점이 있음을 설명했다. 그 외에도 이커머스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각종 시 현안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져 평소 주민들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022년 주요 사업들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 하며, 지금껏 열심히 달려 온 것처럼 남은 임기 동안도 의정부시의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