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교육기관과의 간담회 가져

8일 오후 행정·교육 한자리 심도있는 논의 미래인재 육성 한뜻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09 [13:41]

함양군, 교육기관과의 간담회 가져

8일 오후 행정·교육 한자리 심도있는 논의 미래인재 육성 한뜻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09 [13:41]

함양군은 지난 2월 8일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양의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교육기관과 교육예산 및 협업사업 추진방안 등에 대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함양군에서는 서춘수 군수를 비롯하여 강승제 부군수, 이현규 행정국장 등이 참석하였고, 교육기관에서는 함양교육지원청 최경호 교육장을 비롯하여 정섭균 함양고등학교장, 김상용 안의고등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함양의 각급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고 미래교육에 발맞춰가는 함양군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여러 교육현안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함양군은 그 동안 열악한 자체수입으로 교육기관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이 불가능하였으나,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군 자체 교육지원사업으로 학교급식 우수식재료비 지원, 서민자녀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해외어학연수 지원 등 지속적으로 교육예산을 지원해 왔으며, (사)함양군장학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그동안 법적 규제에 가로막혀 추진하지 못하였던 부분이 군 자체수입이 대폭 증가하여 일정부분 해소됨에 따라, 앞으로 행정 교육 간 적극적인 협업관계을 통한 지역맞춤 교육사업 발굴로 함양군이 미래교육도시로 나아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적 세부논의를 거쳐 함양 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의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행정과 교육이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함양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