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 화재예방을 위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구리시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앞서 유관 기관 및 단체의 다양한 의견 청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20:05]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 화재예방을 위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구리시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앞서 유관 기관 및 단체의 다양한 의견 청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1 [20:05]

 

▲  의원발의 조례안 자문간담회    

구리시의회(의장 신동화)1031일 구리시의회 멀티룸에서 김용현 의원의 구리시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위한 자문간담회를 개최했다.

▲ 의원발의 조례안 자문간담회    

 

 

동 조례는 전기자동차 등 환경친화적 자동차가 우리 사회에 빠르게 보급되며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 내에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게 되었고,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큰 화재로 번질 수 있어 위험성이 있어 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안전시설 설치와 신속한 화재 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해 김용현 의원이 제정을 준비하는 조례이다.

 

구리시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안에는 화재예방 및 홍보계획 수립 안전시설 설치 및 지원 안전점검단 구성 및 활동 화재 취약시설 이전설치 지원 화재 발생 시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 김성태 부의장, 정은철 운영위원장, 양경애 의원, 이경희 의원과 구리시, 구리소방서, 의용소방대, 구리시아파트연합회 유관 기관 및 단체 10여 명이 참석하여 전기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와 그 위험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김용현 의원은 오늘 자문간담회을 통해 전기자동차 또는 충전소 등의 화재와 관련된 관련 부서와 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고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례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빠른 시일 안에 이 조례를 발의·시행하여 전기자동차 화재로 인한 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