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도구 내 유일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오는 4월 검정고시를 대비하여 검정고시 대비 멘토링, 검정고시 단체접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응시를 원하는 청소년은 2월 9일부터 14일까지(4일간) 영도구 꿈드림 센터를 방문하여 제1회 검정고시 접수를 할 수 있다.
앞선 2021년도에는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24명 중 22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 중 한 청소년은 전 과목 백점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꿈드림 청소년 권모(19세)양은 “고등학교 자퇴 후 막막하기만 했던 저는 꿈드림 센터의 검정고시 대비 수업 및 1:1 멘토링, 모의고사, 단체접수 등 다양한 도움을 받으며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었고, 덕분에 높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검정고시 직후 대학진학에도 많은 도움을 받아 원했던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합격 소감을 전했다.
영도구 꿈드림은 영도구 내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신장 및 원활한 사회진입을 위해 자립지원 프로그램, 직업체험 및 활동지원, 건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