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코로나19 위기 속 비대면 홍보 채널‘호응’‘카카오톡’을 활용 소상공인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 신속하게 전달
속초시가 가장 대중적이고 간편한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해 관내 소상공인과 관련된 지원 정책 및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속초시는 그동안 오프라인 홍보 외에도,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한 각종 경제 지원시책 홍보를 시행했지만 SNS 매체별 특성과 사용 연령대가 상이하다 보니 정보 소외계층이 발생할 우려가 있었다.
시는 이의 해소를 위해 2020.10월부터 가장 대중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홍보 채널로 활용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 정부 지원정책, 재난지원금, 공공일자리사업 등 소상공인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알기 쉬운 카드 뉴스로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이미 가입자가 1천300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구독자들은 1대 1 직접 소통이 가능함은 물론 도움이 되는 혜택정보를 손 안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관내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정보를 제공 받고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속초시민의 알 권리와 만족도를 높여 시민중심 행정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위한 채널 친구추가 등 관내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채널 등록 방법은 카카오톡에 접속해‘속초경제’를 검색, 친구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