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는 올해 만 65세(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폐렴은 국내 사망 원인 중 3위(45.4%)에 해당할 정도로 위험성이 높은 질병이다. 특히 65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 등)은 치명률이 60~80%까지 치솟는다.
폐렴의 위험도가 매우 높은 만큼 반드시 폐렴구균 백신 접종 등 적극적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특히 50세 이상부터는 만성질환을 보유하는 경우가 많으며 각종 감염병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지는 만큼 특히 접종이 필수적이다.
이에 김제시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폐렴구균(23가) 다당 백신(PPSV23)을 1회 접종받도록 권고하고 있다. 만 65세 이전에 접종경험이 있다면 5년 경과 후 접종이 가능하므로 보건소에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김제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폐렴구균 백신과 코로나19백신의 접종간격에 제한이 없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보건소 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 27개소를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꼭 실시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김제 지역 폐렴구균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고려신경외과의원, 금산제일의원, 김기범내과의원, 김인재내과의원, 김제고려내과의원, 김제오케이의원, 김제우석병원, 김종범소아청소년과의원, 김태형신경과의원, 믿음병원, 비타민금구의원, 서울가정의학과의원, 서울정형외과의원, 수재활의학과의원, 원평연합의원, 유운용내과의원, 윤의원, 이명철정형외과의원, 조용거소아청소년과의원, 주사랑의원, 참좋은내과의원, 친절한정형외과의원, 푸른가정의학과의원, 하나이비인후과의원, 한솔내과의원, 한양의원, 현대의원 등 27개소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