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24일까지 2022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일정은 3월 17일부터 4월 28일까지 7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안성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이하 가공센터) 기반시설을 이용하여 가공을 통한 농가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기초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산물가공 산업의 시장전망, 유통 마케팅 전략, 식품가공기술, 식품위생 및 식품관련 법규 등의 내용으로 식품환경연구센터 나혜진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며 추후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수업이 연기되거나 비대면으로 대체될 가능성도 있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을 통해 안정적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시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하여 부가가치 창출을 유도할 수 있도록 농산물가공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초교육 수료자에 한해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가공센터 운영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 거주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월 21일부터 2월 24일까지 안성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지원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