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무안군,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10인 이상이면 백신 방문접종 신청 가능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1:36]

무안군,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10인 이상이면 백신 방문접종 신청 가능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0 [11:36]

무안군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외국인 확진자 발생 증가에 대응해 지역사회의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백신 접종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방문접종팀은 읍면사무소, 마을 이장, 외국인 고용업체, 인력사무소, 대학교 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10인 이상이면 접종 요청 시 무안군민이든 외국인이든 상관없이 방문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무안군은 지난 7일 해제 보건지소에서 주민, 외국인 등 101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했으며, 오는 18일 초당대학교 유학생 70여명의 추가접종을 위해 초당대를 방문할 예정이다.

 

접종을 원하는 경우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현장 접수로 예방접종이 이뤄지므로 주민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해야 하며, 보건소에서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의사, 간호사, 행정인력 등 4~5명으로 이뤄진 접종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급차를 항상 대기시켜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조속한 조치가 이뤄 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무안군민 뿐만 아니라 관내 체류 중인 외국인도 접종이 가능하며, 특히 미등록 외국인들의 대한 접종도 가능하다.

 

미등록 외국인의 경우 현장에서 임시 관리번호를 발급받은 뒤 대상자 등록과 예약을 마치면 즉시 접종이 가능하다. 임시 관리번호는 여권 등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만 갖고 오면 발급된다.

 

김수영 보건행정과장은 "백신 접종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필요한 모임과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백신접종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