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신학기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안전 종합점검 실시

등교수업을 대비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2:05]

경북교육청, 신학기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안전 종합점검 실시

등교수업을 대비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10 [12:05]

경북교육청은 2월 9일부터 2월 25까지 도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학기 등교수업을 대비해 학교 안전분야 전반에 대한‘학교안전 종합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학교안전 종합점검은 중점 점검 3개 분야(학생안전, 산업안전, 시설안전) 12개 부문에 대해 실시된다.

 

중점 점검을 위한 12개 부문은 △학생안전 분야의 3개 부문(통학안전관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공기정화장치 관리 3D프린팅 실습환경 관리) △산업안전 분야의 5개 부문(경비업무 통학보조 시설관리 복도 및 화장실 청소 급식실) △시설안전 분야의 4개 부문(학교 건축물 및 시설물 안전관리 학교 내 공사장 안전관리 학교 외 공사장 안전관리 기숙사 화재예방 및 대응관리)이며 코로나 관련 방역 등의 대책 관리는 별도로 운영한다.

 

경북교육청은 효과적인 점검을 위해 부문별 주요 점검 자료와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학교에서 자체 계획 수립 후 분야별 점검반을 구성해 1차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점검 결과 단순 조치사항은 학교 자체적으로 즉시 조치하고, 개선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사항과 안전사고 위험도가 높은 학교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합동 점검 실시 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기동 부교육감은 “신학기 등교 개학을 앞두고 오미크론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면수업을 위한 학습여건 마련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