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방재의 날(2.10.) 맞아 온라인 박람회(2.10.~3.10.) 개최문화재청, 문화재 안전 주제로 한 그림엽서 ? 유튜브 공모전 수상작 온라인 공개
문화재청은 2월 10일 문화재 방재의 날을 맞이하여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 ‘2022년 문화재 재난안전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2년 문화재 재난안전 온라인 박람회’는 지난해 문화재 방재의 날 기념으로 개최한 ‘문화재 재난안전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온라인 박람회 개최를 적극 반영해 마련된 행사다.
온라인 박람회의 주요 내용은 문화재 재난안전을 주제로 한 그림엽서?유튜브의 공모전 수상작의 온라인 전시회, 문화재 현장에서 각종 재난으로부터 문화재 안전을 위해 힘 쓴 유공자 표창, 그리고 문화재 정책홍보 영상 등이다.
문화재청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초·중학생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중한 문화재, 우리가 지켜요’ 문화재사랑 그림엽서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360점의 출품작들 중에서 총 11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고, 함께 개최한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는 총 86점의 출품작들 중에서 7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 문화재청은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국민 누구나 컴퓨터와 모바일을 통해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관람하여 많은 국민이 문화재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과 공감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 문화재청은 문화재 방재의 날을 계기로 2월부터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국가지정문화재와 시·도지정 문화재를 대상으로 해빙기 문화재 방재분야 합동 점검을 펼치고, 문화재 현장 상황에 맞는 재난대응 훈련을 시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문화재 재난에 대비하여 사전예방 중심의 정책으로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문화재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