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시민창안대회 발굴 공동체 단계별 지원사업 공모

2월 21일까지 줄기·사후관리 2개 분야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3:57]

정읍시, 시민창안대회 발굴 공동체 단계별 지원사업 공모

2월 21일까지 줄기·사후관리 2개 분야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0 [13:57]

정읍시가 시민창안대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공동체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시민창안대회 줄기·사후 관리단계에 참여할 공동체를 공모한다.

 

시민창안대회는 시민들과 공동체의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 실행 단계로 진행하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단계별 공동체 육성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활력이 넘치는 지역을 만들어 가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줄기 단계와 사후 관리단계 등 2개 분야로 심사 결과에 따라 최소 1,5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접수 기간은 2월 14일부터 2월 21일까지이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정읍시청 공동체과에 제출하면 된다.

 

줄기 단계사업의 신청 자격은 시민창안대회 뿌리 단계를 완료한 공동체이고, 사후 관리단계사업은 줄기 단계사업 완료 후 2년이 지난 공동체다.

 

시는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서류와 현장 면접 심사를 통해 6~8개 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자립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과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공동체들의 책임감 있는 참여를 위해 최소 10%의 자부담률이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공동체에 대한 단계별·맞춤형 지원을 통해 공동체들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고 역량을 높여 장차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