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은 군민 생활 및 기업 투자에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를 발굴ㆍ개선하기 위하여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2월 14일부터 3월 18일까지 5주간이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군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ㆍ일자리(청년, 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소상공인 지원(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 유통, 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기업 애로 규제(인허가 규제 완화) 및 우리군 발전에 필요한 규제개선 사항 등이 있다.
신청방법은 기간 중 제안서 작성ㆍ제출로 하며, 필요성, 참신성, 구체성, 현실성, 효과성을 고려하여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으로 총 6명이며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1차 심사결과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3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으로 다양한 규제를 개혁하여 영월군의 발전을 도모하고, 군민 및 기업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획혁신실 규제개혁법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