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령군,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신규 신청 접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4:24]

의령군,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신규 신청 접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0 [14:24]

의령군은 교육기회의 균등한 제공을 위한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신규 신청 접수를 2월 17일부터 7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고 밝혔다.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는 초·중·고 1인당 연간 10만원의 포인트가 적립된 카드로, 10월 31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해 도서 및 학습물품을 구입하거나 온라인학습 수강에 사용할 수 있다. 의령군내의 오프라인 가맹점으로는 의령읍 소재의 일육상회, 아트프라자가 있으며, 부림면 소재의 부평상회, 신반문구사가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책, 필기류 및 예체능 학습물품 등을 포함한 학습물품(일반 만화책, 장난감류, 생활용품, 성인잡지 제외)까지 지원 물품이 확대 되었다.

지원대상은 경남 도내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70%이하(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358.4만원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이며, 오프라인 신청은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존 대상자 중 저소득층 수급 자격을 계속 보유하고 있는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 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 대상자)는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올해 대상자로 자동 선정돼 2월 17일부터 카드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저소득층 수급 자격을 계속 보유하고 있는 대상자라도 작년 카드 미발급자, 발급 후 전액 미사용자는 다른 대상자들과 동일하게 신규 신청을 하여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