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주민 간 관계증진을 위한 초기모임 형성과 지역사회 의제 발굴 및 문화, 교육, 복지 등 지역현안 해결에 관심 있는 주민모임 및 비영리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2022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공동체 사업은 취약계층, 다문화, 경제, 교육, 안전, 환경, 문화예술, 커뮤니티 등 다양한 영역의 의제 및 현안을 주민 스스로 해결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주민자율형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공동체의 활력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사업비를 전년대비 5,000만원 증액하여 1억원을 지원하고, 지원단체도 기존 10개소에서 24개소로 확대했다.
씨앗 단계는 공동체 초기모임 형성 지원으로 5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 10개소에 각 300만원 이내로 지원하고, 새싹 단계는 기존 공동체 사업 경험이 있는 8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가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사업으로 14개소에 각 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공동체는 이달 18일까지 괴산군청 홈페이지(일반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군청 행정과 민간협력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공모사업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사업제안서 작성방법을 안내하는 ‘사전컨설팅’을 이달 18일까지 제공하며 컨설팅 후 사업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