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주민 간 소통과 화합으로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 조성 ‘앞장’

2022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최대 500만원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11:39]

정읍시, 주민 간 소통과 화합으로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 조성 ‘앞장’

2022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최대 500만원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1 [11:39]

정읍시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동주택 대상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의 비용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지역 내 아파트와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158개 공동주택이다.

 

올해는 주민들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년도 3천만원이었던 사업비를 1억7천만원 증액된 2억원으로 편성했다.

 

사업유형도 기존 자치·관리형만 추진하던 것을 주민 동아리형까지 추가했으며, 지원금액은 사업유형에 따라 최소 25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치·관리형은 관리사무소 또는 입주자대표회의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 동아리형은 동일 공동주택 내 입주민 8인 이상의 공동체 조직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주민들은 오는 2월 23일까지 공동주택이 소재한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사업 제안서를 바탕으로 주민참여, 예산 현실성, 사업의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 사업에 선정된 공동주택에는 보조금 집행 교육을 시행하고, 주택별 현황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개선은 물론, 주민 공동체 활동을 통한 상생하는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3년부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했으며, 그간 48개소가 참여해 주민 화합 축제와 공동텃밭 조성 등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를 조성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