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2022년 위(Wee)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2022년 평택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운영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1일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2022 평택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및 Wee센터 관계자 14명과 관내 초?중?고 교원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Wee) 센터 운영 내실화 및 관내 학교 학생 지원의 효율적인 방안 모색을 논의하였다.
위(Wee) 센터의 효과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인 상담, 교육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여 단위학교 지원을 강화하고 센터 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세부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곤경에 처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율적인 위(Wee) 센터 운영 방안 및 방향성이 설정되었고, 단위학교와의 유기적인 연계로 효율적인 상담 및 치유 서비스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교육업무 수행상 제기되었던 문제점이 해결되리라 기대된다.
협의회에 참가한 지선과 교감(어연초)은 “이번 협의회로 인해 꼭 필요한 학생들이 꼭 필요한 시기에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고, 회복될 기회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신영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지역사회에서 센터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협의회를 통해 위(Wee)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지역사회 요구 및 상담사들의 요구가 충족되리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